퀸텟시스템즈, 베트남 법인 설립
퀸텟시스템즈, 베트남 법인 설립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4.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aS 전문 서비스 제공 해외 시장 거점 마련, 공동 법인장에 최용석 부사장과 엄주현 이사 선임
엄주현 베트남 총괄 법인장(맨 오른쪽)과 퀸텟시스템즈 베트남 법인 임직원들
엄주현 베트남 총괄 법인장(맨 오른쪽)과 퀸텟시스템즈 베트남 법인 임직원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퀸텟시스템즈가 베트남 호치민에 ‘퀸텟시스템즈(CÔNG TY TNHH MTV QUINTET SYSTEMS)’ 독립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TaaS(Test as a Service) 시장 공략에 나선다.

퀸텟시스템즈는 전문적인 QA(Quality Assurance)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있는 개발 인력 양성으로 글로벌 개발 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베트남 독립법인을 설립했다. 공동 법인장으로는 최용석 부사장과 엄주현 이사를 선임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기존의 전통적인 QA 방식과 서비스 프로세스의 한계를 탈피해 SaaS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최적화된 TaaS’를 선보일 것”이라며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자원 활용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자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며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 배경을 밝혔다.

매일 수백 종의 애플리케이션이 양산되는 가운데 제품 테스트 전담 인력과 자원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반면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테스트 절차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글로벌 TaaS 시장은 연평균 14% 규모로 2030년까지 552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는 북미 MSP 업체들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2027년 이후로는 16.6%의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는 아시아 태평양이 중점 지역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퀸텟시스템즈는 해외사업과 인재양성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베트남 법인을 설립했으며, 자사 인력과 함께 현지 QA 시장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확보해 전문적이고 가성비가 높은 TaaS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퀸텟시스템즈의 ‘공조형 TaaS’는 PMS(Project Management Solution)을 근간으로 프로젝트 내에서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품질을 보증하고 관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테스트는 자동-수동-회귀 등 3단계를 거치며 일반적인 오류를 제거한 뒤, 통합 테스트에서 사용자의 중점 요구사항 위주로 검사를 진행한다. 테스트 진행 방식과 가격 체계에 있어 고객의 환경과 대상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하는 맞춤형 구조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최용석 퀸텟시스템즈 베트남 현지 법인장은 “개발 인력의 부족은 소프트웨어 품질 저하와 프로젝트 실패의 요인이 될 수 있으며, 비용과 시간을 증가하는 원인”이라며 “그동안 간과해왔던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소하고 QA에 대한 재정의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퀸텟시스템즈는 베트남의 인재를 확보해 고비용, 저효율 구조를 개선하고, 탄력적인 가격 정책과 전문 서비스 체계를 수립해 베트남 법인을 글로벌 시장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법인의 성공사례를 발굴해 한국 시장으로 성공적인 역수출을 진행하는 한편, 글로벌 분야에서 TaaS 전문 서비스로 인정받겠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