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최신 솔루션 선보여
아비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최신 솔루션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4.0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PI 시스템·인터치 HMI·인사이트 등 전시
아비바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최신 솔루션을 소개했다.
아비바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최신 솔루션을 소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비바가 지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비바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최신 솔루션 소개와 함께 데모 세션을 마련해 제조 기업들이 인더스트리얼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독창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주요 제품은 ▲아비바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 ▲아비바 PI 시스템 ▲아비바 인터치 HMI ▲아비바 인사이트 등이다.

‘아비바 유니파이드 오퍼레이션 센터’는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위한 기업용 시각화 솔루션으로 단일 화면에서 엔지니어링, 운영, 비즈니스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운영 상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하고 수익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다기능 협업 기능으로 기존 시스템에서의 사일로 현상을 극복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생산성을 높인다.

‘아비바 PI 시스템’은 엣지에서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실시간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사업 부문 전반의 종합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간소화하고 자산 건전성에서 생산, 및 환경, 안정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안전한 셀프서비스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선별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급 분석 프로젝트 진행을 가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비바 인터치 HMI’는 HMI(인간-기계-인터페이스) 시각화 소프트웨어로 시스템 운영자가 산업 자동화 시스템과 사용자의 상호작용이 최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욱 스마트한 상황 인지 기능을 통해 HMI 그래픽 뿐만 아니라 분석결과 및 설비종합효율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솔루션인 아비바 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목적의 알고리즘을 생성할 수 있어 자산 관리 및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가이드를 얻을 수 있다.

아비바 인터치 HMI 최신 버전 2023 R2는 개발자가 더욱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게 작업할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외부 상용 툴을 사용해 생성한 확장 가능한 벡터 그래픽(SVG)을 가져와 표준 아비바 산업용 그래픽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OPC UA 데이터 소스를 연결해 오류 없이 효율적인 방식으로 수천 개의 태그를 몇 초 만에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진화하는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산업 운영의 무결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조치를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