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I 솔루션 포트폴리오 ‘히타치iQ’ 내놓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I 솔루션 포트폴리오 ‘히타치iQ’ 내놓는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4.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최신 AI 기술에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 결합, “엔터프라이즈 AI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히타치iQ 포트폴리오’는 엔비디아의 최신 AI 기술에 히타치 밴타라의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을 결합해 엔터프라이즈 AI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히타치iQ 포트폴리오’는 엔비디아의 최신 AI 기술에 히타치 밴타라의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을 결합해 엔터프라이즈 AI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히타치 밴타라가 엔비디아와 협력해 생성형 AI 시대를 위한 AI 솔루션 포트폴리오 ‘히타치iQ’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따르면 히타치 밴타라는 AI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으로 기업이 성공적인 AI 환경을 구현하고 또 더 빠르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타치iQ 포트폴리오’는 엔비디아의 최신 AI 기술에 히타치 밴타라의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을 결합, 생성형 AI 등 새로운 AI 기반 아키텍처를 위한 최상의 기술력을 무장해 선보일 전망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히타치 iQ 포트폴리오의 첫 제품은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GPU를 비롯해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히타치 밴타라의 초고성능 병렬파일 시스템 ‘HCSF’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AI 워크로드를 빠르게 지원하며 최고 수준의 AI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 이어 엔비디아 H100 및 L40S GPU로 구성된 미드레인지 PCIe 기반 제품 등이 점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히타치 iQ는 히타치 밴타라만의 특화된 운영 기술(OT) 역량 및 산업 전문성을 활용, OT 관련 기본 모델 생성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데이터 중심 디지털 혁신 요구사항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솔루션 스택 위에 제조·운송·에너지·금융 등 산업별 기능을 계층화하고, 각 산업에 관련성 높은 실용적이고 솔루션 지향적인 접근 방식으로 엔터프라이즈 AI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히타치 밴타라와 엔비디아의 기술이 결합된 히타치iQ를 통해 고객은 AI가 제공하는 잠재력을 확인하고 비즈니스를 혁신할 새로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생성형 AI와 같은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인 기술을 갖춘 최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