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내 4개 고교 대상, 오금고에서 80여명 학생 대상 첫 세션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넥스알과 서울시교육청,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서울 송파구 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T넥스알은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데이터 분야의 미래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서울시교육청,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분기 1회 이상 교육을 하기로 했다. 현재까지 4개 학교가 참여를 확정했다.
첫 번째 세션은 지난 3일 오금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80여명의 학생들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다양한 지식과 신산업 분야의 진로 전망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는 KT넥스알의 시니어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일일 멘토로 참여해 ▲최신 데이터 산업 트렌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실무 ▲필요 역량 및 진로 준비 방법 ▲추천 교육자료 ▲실제 연구사례 등 전문지식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공유했다. 또, 학생들이 헷갈리기 쉬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의 차이를 고교생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KT넥스알 이호재 대표는 “AI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AI 인재는 이미 핵심 국가경쟁력으로 자리잡았다”며, “KT넥스알의 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AI 트랜스포메이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