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레퍼런스’ 세미나 21일 열어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레퍼런스’ 세미나 21일 열어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5.13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클로바X’ 도입한 기업 사례와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 방안 제시
네이버클라우드는 오는 21일, ‘하이퍼클로바X 레퍼런스 세미나-사례와 트렌드로 보는 기업의 생성형AI 도입방안’ 행사를 개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오는 21일, ‘하이퍼클로바X 레퍼런스 세미나-사례와 트렌드로 보는 기업의 생성형AI 도입방안’ 행사를 개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실제 도입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고 기업들의 생성형 AI 도입에 필요한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오는 21일, ‘하이퍼클로바X 레퍼런스 세미나-사례와 트렌드로 보는 기업의 생성형AI 도입방안’ 행사를 개최한다. 작년 8월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한 이후 실제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고객사가 직접 공유하는 시간을 중심으로 구성한다.

세미나는 네이버클라우드 하정우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의 ‘하이퍼클로바X가 열어가는 초거대 생성 AI 시대의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로 시작해 AI 대륙아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폴라리스오피스, 현대IT&E 등 ‘하이퍼클로바X’를 도입한 기업의 관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하이퍼클로바X’를 선택한 이유와 서비스 개발 시 주요 포인트, 도입 과정에서 경험 등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인 ‘커넥트X’, 네이버 서비스에 적용된 하이퍼클로바X 사례 및 생성형 AI 도입 케이스별 상세 구축 방안도 소개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하이퍼클로바X’는 공식 출시 전부터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받으며 지난 1년 여간 55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AI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에서 생성형 AI 도입시 궁금증을 해결하고, 각 사에 맞는 AI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