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키사이트,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4.05.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괄적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추가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의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 플랫폼은 RAN을 위한 AI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종합적인 도구를 제공하며 그 구성요소는 개방형 프레임워크인 엔비디아 에리얼 옴니버스 등이다.

6G 연구가 초기 단계에서 급속도로 진행되고 AI 기술의 성숙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6G가 완벽히 AI를 적용한 첫 무선 세대가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네트워크 용량, 속도 및 사용 유형을 높일 수 있도록 최적화된 새로운 AI 알고리즘 접근법을 활용하려면 실제 네트워크 조건에 대한 대규모 에뮬레이션이 요구된다. 상용화 전에 AI 알고리즘을 트레이닝하고 훈련시키고 미세하게 조정하기 위해서는 무선 시스템의 모든 부분을 실제적으로 에뮬레이션하는 도구가 필요하다.

6G 연구원들이 실현 가능성이 있는 미래의 AI 알고리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키사이트는 종합적인 네트워크부터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까지 포괄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키사이트는 이러한 솔루션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버전을 구축하고 있으며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방식으로 리서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6G 연구원들은 엔비디아 6G 리서치 클라우드를 통해 현실적인 네트워크 조건에서 키사이트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키사이트 네트워크 에뮬레이션은 엔비디아의 GPU 가속 네트워크에 힘입어 속도와 확장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