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유블럭스가 위치 추적 정확도, 비용 및 전력 소모의 최적의 조합을 제공하는 실내 위치 추적 솔루션 ‘유로케이트(u-locate)’를 출시했다.
유로케이트는 블루투스 LE AoA(angle-of-arrival)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10센티미터 정도의 위치 추적 정확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위치 추적 태그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준다.
유로케이트는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RTLS) 솔루션 사업자와 시스템 통합(SI) 기업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물류창고,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실내 위치 추적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에 적합하다. 구성이 편리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관리 지원 툴과 자체 방향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앵커를 포함하고 있어, 복잡한 솔루션 설치의 어려움을 없애고 제품 출시 기간도 단축시켜준다.
유로케이트의 AoA 위치 추적 알고리즘은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자산 추적 비용을 낮춤으로써, 매우 광범위한 활용 사례를 구현한다. 블루투스 5.1 기술과 유로케이트의 최적화된 안테나 구성의 조합은 전력 소모를 늘리지 않고도 뛰어난 위치 추적 정확도를 제공한다. 유로케이트는 설치 증가에 맞춰 손쉽게 확장이 가능하며,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유로케이트는 △위치 추적 미들웨어(u-locateHub) △위치 추적 엔진(u-locateEngine) △앵커 포인트(u-locateAnchor) △태그(u-locateTag)로 구성되며,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서 유연하게 맞춤화할 수 있다. 유로케이트와 유블럭스의 GNSS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실내 및 실외에서 끊김 없는 위치 추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위치 추적 미들웨어는 omlox 글로벌 상호운용성 표준을 준수하며 충분히 입증된 API 플랫폼에는 여러 공급업체 솔루션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다양한 API가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