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전세계 스타트업의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2억3천만 달러 투자
AWS, 전세계 스타트업의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2억3천만 달러 투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6.1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 활용하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 80개 추가 지원, AWS 크레딧, 멘토링 및 교육 등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전세계 스타트업의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를 위해 2억 3천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AWS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이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AWS 크레딧, 멘토링 및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AWS 생성형 AI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두 번째 그룹에 대한 자금을 지원한다. AWS 생성형 AI 액셀러레이터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상위 80개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 업계 전문 지식과 최대 100만 달러의 AWS 크레딧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14일부터 7월 19일까지 AWS 웹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스타트업들은 AWS 크레딧을 사용해 AWS 컴퓨팅, 스토리지 및 데이터베이스 기술 뿐만 아니라 최저 비용으로 고성능을 제공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AI칩 AWS 트레이니움과 AWS 인퍼런시아2를 이용할 수 있다. 이 크레딧은 또한 기업이 자체 FM을 구축,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 베드록을 통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안전하게 구축하는 모델과 툴에 접근할 수 있다.

AWS 생성형 AI 액셀러레이터는 금융 서비스, 의료 및 생명 과학,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기후 변화 등의 분야에서 발생하는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는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 기업은 머신러닝 성능 향상, 스택 최적화,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10주 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관심사 및 산업 분야에 맞춰 비즈니스 및 기술 멘토와 연결해준다. 각각의 스타트업에게는 생성형 AI 솔루션 구축, 교육, 테스트 및 출시에 이용할 수 있는 최대 100만 달러의 AWS 크레딧이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의 파트너사인 엔비디아의 업계 전문가, 장비, 기술 세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최첨단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엔비디아 인셉션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AWS 생성형 AI 액셀러레이터의 두번째 그룹에 대한 선정 결과는 9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10월 1일 아마존 시애틀 캠퍼스에서 대면으로 시작된다. 선정된 80여개의 모든 스타트업은 12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리인벤트 2024에서 잠재 투자자, 고객, 파트너, AWS 리더들에게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