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마이데이터랩, 디지털 배지 활용해 대학생 취업 준비 돕는다
라온시큐어-마이데이터랩, 디지털 배지 활용해 대학생 취업 준비 돕는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0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공동 사업 업무협약’ 체결, AI 기반 취업 준비 서비스 ‘나임’에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배지’ 적용
라온시큐어가 ‘나임’을 서비스하는 마이데이터랩과 업무협약을 맺고 옴니원 배지를 통해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는다. 출처=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가 ‘나임’을 서비스하는 마이데이터랩과 업무협약을 맺고 옴니원 배지를 통해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는다. 출처=라온시큐어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라온시큐어가 마이데이터랩과 협력해 디지털 배지 서비스인 ‘옴니원 배지’를 통해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돕는다. 라온시큐어는 AI 취업 준비 서비스 기업인 마이데이터랩과 디지털 배지를 활용해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대학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이데이터랩은 최근 AI 기반 취업 준비 서비스인 ‘나임(NAIM)’에 디지털 배지 연계 기능을 추가했다. 대학생들은 나임에 연계된 자신의 디지털 배지로부터 교육 이력, 자격 증명, 역량, 성과 등의 정보들을 간단하게 불러와 정리해 둘 수 있다. 또한 구직자의 핵심 역량을 분석해주는 나임의 ‘자기 분석’ 기능에 디지털 배지 기반 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다. 외국어로 작성된 디지털 배지도 AI를 통해 한글로 자동번역해준다.

나임에는 라온시큐어의 디지털 배지인 ‘옴니원 배지’가 적용된다. 옴니원 배지는 위조나 변조가 불가능에 가까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격 증명 플랫폼으로, 구독형 서비스 형태로 제공돼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자격증, 졸업증명, 교육이수, 수상 등 다양한 디지털 배지를 발급할 수 있다. 일례로 지난 2월 중앙대학교에서 수시 합격생들의 합격증 및 비교과 과정 교육 이수 등으로 옴니원 배지를 활용한 바 있다.

라온시큐어와 마이데이터랩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학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간다. 또한 나임과 옴니원 배지의 연계 비즈니스 모델 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상호 공동 연구를 통한 기술력 확보 및 협력체계를 구성해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개발한다.

정현철 라온시큐어 서비스 부문 사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혁신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옴니원 배지를 제공하는 라온시큐어와 선진적인 서비스로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마이데이터랩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라며 “협업을 통해 대학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수한 인재들이 최적의 기업에 취업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