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인천시 교육청과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에 손잡아
하나금융티아이, 인천시 교육청과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에 손잡아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7.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인천의 IT 인재 육성, 임직원이 직접 IT 교육 및 진로 멘토링 진행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 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왼쪽)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 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왼쪽)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 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인천 글로컬 리더’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2023년부터 지역 대학과 인천의 국제기구, 미래산업 선도기업 등과 협력해 ‘글로컬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산업 분야와 수혜 학생을 확대해 IT, 항공 우주, 로봇, 바이오 등 14개 분야, 2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천 지역 6개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을 시행한다. 하나금융티아이 임직원으로 구성된 금융 IT 전문 멘토단이 IT 교육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향후 역량을 키워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지난해 출범한 ESG 위원회의 ‘ESG 프렌즈’ 소속 직원들이 교육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는 등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 실천과 직원 중심의 ESG 경영 문화 확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천광역시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인천 지역 내 학생들이 IT 분야에서 다양한 꿈을 이루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은 “인천 지역의 선도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와 함께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 글로컬 리더를 육성하게 됐다”며, “인천의 학생들이 전 지구적으로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하는 인천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금융티아이는 인천광역시 소상공인과 함께 한 친환경 캠페인 시행,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인천 해안 생태 보호 활동,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IT 교육 지원, 인천문화재단과의 문화 예술인 공동 후원 사업 등 하나금융티아이 임직원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