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삼기에 TISAX 획득 위한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파수,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삼기에 TISAX 획득 위한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의 필수 보안 요건,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삼기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의 필수 보안 요건인 TISAX 획득에 도움을 준 파수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삼기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의 필수 보안 요건인 TISAX 획득에 도움을 준 파수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파수가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 삼기에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의 필수 보안 요건인 TISAX 획득을 위한 정보보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삼기는 이를 통해 TISAX를 획득,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1978년 설립된 삼기는 자동차 부품 경량화를 주도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기업으로, 현대자동차·기아, 폭스바겐, 아우디 등에 공급해 온 글로벌 자동차 부품 메이커다. 삼기는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에 첨단 자동차 부품 생산 공장을 준공하며 해외 고객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기는 더욱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보안 요건으로 자리잡은 TISAX를 획득하고자 했다. 이에 삼기는 까다로운 TISAX 인증을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체계적으로 보안 시스템 정비하기 위해 파수를 선택했다.

TISAX는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가 자동차 제조사들의 보안 평가기준을 표준화하기 위해 만든 정보보안 인증제도다. 완성차 업체를 포함한 독일 자동차 산업의 모든 기업은 신규 납품에 TISAX 인증이 반드시 필요하며, 글로벌 자동차 산업 공급망의 표준 보안 요건으로 인정받고 있다. TISAX 인증은 다른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ISO27001:2022)이나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에 비해 준비 요소들이 특히 많고 절차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삼기가 선택한 파수의 TISAX 전문 서비스는 인증 준비부터 획득까지 전 과정에 걸친 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국가지정 정보보호 전문서비스기업으로서 다년간의 축적해 온 노하우와 파수만의 방법론을 기반으로, 전문 자문위원과 표준 심사원 자격을 갖춘 지원 인력이 함께 투입된다.

삼기의 CISO는 “최근 미국 공장 출하를 시작한 삼기는 미국에 진출한 국내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2차전지 부품과 전기자/내연기관 부품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파수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덕분에 TISAX를 문제없이 획득, 글로벌 고객 확대에 날개를 달게 됐다”고 말했다.

최우성 파수 상무는 “TISAX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필수 요건으로 자리잡았지만 획득을 위해 준비할 요건이 많고 까다로워 전문가의 체계적인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파수는 오랜 보안 컨설팅 노하우와 전문 인력,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