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간편결제 ‘GLN’, 몽골 결제대행사 SendMN과 제휴해 현지 QR결제 서비스 오픈
해외 간편결제 ‘GLN’, 몽골 결제대행사 SendMN과 제휴해 현지 QR결제 서비스 오픈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7.0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전역 20만여개 가맹점에서 국제카드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
GLN인터내셔널은 몽골 결제대행사 SendMN과 제휴를 맺고 현지에서 QR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GLN인터내셔널은 몽골 최대 결제대행사 SendMN과 제휴를 맺고 몽골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인 큐페이(QPay)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GLN은 2021년 7월 설립된 하나은행 자회사로,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 QR결제, QR ATM 출금, 해외송금, 유학생 등록금 납부 등 다양한 해외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GLN QR결제 서비스는 GLN 모바일 앱 외에도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하나머니’, ‘토스’,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 ‘iM뱅크’ 등 다양한 금융앱을 통해 별도의 환전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몽골 QR결제 서비스 시행으로 몽골 전역의 20만여개 가맹점에서 국제카드 이용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편리하게 간편결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몽골 QR결제 서비스는 GLN 모바일 앱과 ‘토스’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하나원큐’, ‘하나머니’ 등 GLN과 제휴된 다양한 금융앱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김경호 GLN인터내셔널 대표는 “이번 SendMN과의 제휴로 한국인 관광객들이 몽골에서 GLN 파트너사 앱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손님들이 더욱 편리하게 글로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GLN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