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 GS인증 1등급 획득
엑셈,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 GS인증 1등급 획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해 공공 시장 공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엑셈은 구축형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엑셈원(exemONE)’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GS 인증을 통과한 엑셈원은 복잡하고 다양한 IT 시스템 운영 환경 전반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풀스택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이다. 엑셈원은 서버, 쿠버네티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로그 등 시스템 전체 영역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뿐만 아니라 장애를 분석하고 문제를 추적한다.

엑셈원에서 제공하는 4가지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v3.0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v3.0 △시스템 모니터링 v3.0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v3.0 등이 GS인증을 획득했다. 엑셈은 앞으로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 등록으로 공공기관 판로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엑셈 고평석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엑셈원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으로서 기술력을 인증받은 결과”라며 “최근 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환경 도입이 급격히 증가함과 동시에, 시스템 장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공공시장에서 엑셈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