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We-Check’ 서비스로 금융기관 업무 혁신 지원
쿠콘, ‘We-Check’ 서비스로 금융기관 업무 혁신 지원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8.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웹 기반 서비스로 대출 심사 업무 간소화…정부24, 국세청 등 실시간 데이터 연동해 각종 증빙서류 간편 발급 가능
쿠콘이 ‘We-Check’ 서비스로 금융기관의 업무 혁신을 지원한다.
쿠콘이 ‘We-Check’ 서비스로 금융기관의 업무 혁신을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쿠콘이 모바일 증명서 조회를 지원하는 서비스‘We-Check’로 금융기관의 업무 혁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쿠콘의 We-Check는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증명서를 별도의 앱 없이 모바일 웹에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대출 심사 시 필요한 서류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금융기관과 서비스 이용 고객 모두에게 편의성을 높여준다.

대출 심사는 고객의 신원과 재정상태 등 신용도 판단을 위해 다양한 증빙 서류를 요구하고 있다. 기존 대출 신청자는 정부 기관이나 재직 회사 등 발급 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했으나 쿠콘의 We-Check를 통해 소득금액증명, 사업자등록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조회하고 제출할 수 있다.

We-Check는 증명서 조회에 필요한 화면 구성이 완료돼 있어 기업이 별도 화면을 기획할 필요가 없다. 모바일 OS에 상관없이 모바일 웹 브라우저/앱 뿐만 아니라 PC 웹 브라우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We-Check를 자사 앱과 연동해 이용하는 금융기관은 타 기관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금융사 앱 내에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어 서비스 이탈률도 크게 낮출 수 있다.

현재 △신한저축은행 △BNK캐피탈 △한국투자캐피탈 △현대해상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서 쿠콘 We-Check를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부 업체 ‘바로크레디트대부’가 We-Check를 도입해 비대면 대출 심사 업무를 자동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