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V컬러링’,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 시행
통신 3사 ’V컬러링’,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 시행
  • 김달 기자
  • 승인 2024.08.0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서 교수와 함께하는 ‘독도 유랑단’ 모집…오는 9월 중 독도 역사 탐방
통신 3사가 제공 중인 ’V컬러링’ 서비스는 광복 79주년을 맞아 V컬러링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통신 3사가 제공 중인 ’V컬러링’ 서비스는 광복 79주년을 맞아 V컬러링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통신 3사가 제공 중인 ’V컬러링’ 서비스가 독도 사랑으로 유명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독도 지키기에 나섰다.

광복 79주년을 맞아 V컬러링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독도 유랑단’은 오는 9월 중 1박2일 일정으로 독도와 울릉도를 직접 탐방하며 서 교수와 14명의 유랑단원들이 동행한다. 유랑단의 여정을 담은 독도 여행기 콘텐츠는 오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V컬러링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독도 유랑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V컬러링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서경덕 교수의 독도 이야기’ 영상을 시청 후 유랑단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심사를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V컬러링은 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독도 사랑 실천 기부 이벤트’도 시행한다.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담은 독도 관련 영상을 V컬러링 콘텐츠로 제작해 8일부터 광복절인 15일까지 기본 설정 영상으로 제공하며 독도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고객이 해당 콘텐츠를 본인의 V컬러링으로 설정하면 월 정액 이용료(3,300원)의 일부를 독도 학교에 기부할 계획이다. 해당 기부금은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 전달되어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독도 홍보 교구재 개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광복절과 같은 특별한 날에만 독도를 떠올리는 게 아니라 평소 독도에 대한 친근감을 갖는 것에서부터 독도 지키기가 시작된다”며, “V컬러링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더 많은 사람들이 독도에 관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