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IDC가 최근 발행한 '2023년 전세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 시장 점유율' 보고서를 근거로 전세계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 시장에서 트렌드마이크로가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했다고 밝혔다.
<그림>2023년 전세계 CNAPP 시장 점유율
IDC에 따르면 2023년 전 세계 CNAPP 시장은 전년 대비 31.5% 성장한 35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들이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 공격 표면 역시 계속 확장되고 있다. 사이버 범죄자나 해커들이 내부 전문 인력의 부족, IT 복잡성의 심화, 포인트 솔루션 운영으로 인한 보안 공백을 악용하고 공격의 취약점으로 활용하면서 CNAPP에 대한 수요와 인기는 증가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IDC 보고서에서 2023년 글로벌 CNAPP 시장에서 전년 대비 11.3% 성장한 4억 5,79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1위에 올랐다.
IDC는 "CNAPP은 전세계 기업 보안에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 이미 수많은 기업과 기관은 클라우드 보안 리스크가 곧 비즈니스 리스크로 직결됨을 잘 인지하고 있다. IDC 연구에 따르면 보안과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와 관련된 IT 비용 지출은 전체적인 운영 비용의 하락세와는 달리 가장 안정적으로 집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최고운영책임자는 “지난 수년 간 트렌드마이크로는 CNAPP 시장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보안 전문 기업이다. 앞으로도 강력한 보안 솔루션으로 고객의 고충을 해결하며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