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전시를 운영했다.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최했다.
엘리스스쿨은 시연존과 체험존으로 부스를 구성해 △공교육 특화 전과목 올인원 AI코스웨어인 ‘엘리스스쿨 AI코스웨어’ △전국 초·중·고 교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엘리스스쿨 교육연수원’ △엘리스그룹이 개발한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영어, 정보 교과목 등 AI 시대에 달라질 학교 교육 현장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AI 교육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였다.
시연존에서는 엘리스스쿨 교육연수원 프로그램에서 호평받은 연수 콘텐츠들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무료 교원 세미나 ‘엘리스 스마트 클래스’가 하루 5회씩 진행됐다. 이 세미나에서는 엘리스그룹이 개발한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의 주요 기능과 콘텐츠 안내에 더불어 AI 대시보드, AI 보조교사 등 대표 AI 기능을 수업에 활용하는 방안 등이 소개됐다. 특히, 교사가 자신의 수업 스타일에 맞게 수업 자료를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알려주는 ‘내 수업 맞춤 커스터마이징’에는 많은 교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체험존에서는 엘리스그룹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 ‘AI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모델 및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사업 개발사로서 개발한 중등 영어·정보 교과목의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엘리스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중등 국어 교과목의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에도 참여 중이다.
자체 개발한 국어, 수학 과목의 엘리스스쿨 AI코스웨어 체험도 마련됐다. 이 곳에서는 학습 중 궁금한 점을 친절하고 바른 방향으로 도와주는 생성형 AI 챗봇 ‘AI헬피’를 비롯해 스마트펜으로 문제지에 문제를 풀면 AI코스웨어에 연동되는 수학 과목의 펜모드, 국어 과목의 AI 피드백 기능 등을 사용해 보며 다가오는 AI 활용 수업이 어떻게 진행될지 미리 경험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