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적응 전략과 최신 기술 발표, 포스코 E&C·GS파워 등 고객 사례 공유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헥사곤 ALI는 지난 24일 서울에서 ‘데이터에 가치를 더하다(Make Data Make Sense)’를 주제로 '헥사곤 라이브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건설, 석유화학, 제조, 전력 등 주요 산업 분야의 실무자 및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헥사곤 라이브 서울’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AI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전략과 최신 기술 트렌드의 소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마티아스 스텐버그 헥사곤 ALI의 글로벌 CEO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헥사곤의 비전과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미쓰비시 케미칼, 포스코 E&C, SK지오센트릭, 이수화학, LG화학, GS파워, 현대건설, 베올리아 등 고객 사례를 공유했다.
‘헥사곤 라이브 서울’에서는 각 분야의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서로 업계 정보와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공유했을 뿐 아니라 헥사곤의 ‘스마트 디지털 리얼리티’를 직접 체험하고 업계 관계자들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갖는 시간도 가졌다.
헥사곤 ALI 코리아 안수진 대표는 "헥사곤은 센서, 소프트웨어, 자율화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비즈니스 흐름에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헥사곤 라이브 서울' 행사를 계기로 국내 기업들이 디지털 트윈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산업 프로젝트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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