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 및 건설 엔지니어링 기업 한윤씨엔엠과 ‘NFLOW 및 Pix4D’ 솔루션 판매 계약 체결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에이트가 토목 및 건설 엔지니어링 서비스 전문기업 한윤씨엔엠과 ‘NFLOW 및 Pix4D’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토목 및 건설 분야로 판로를 확장한다.
이에이트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는 입자 기반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건축물, 교량, 터널 등 다양한 구조물의 설계 및 시공 단계에서 유체 흐름 및 환경 영향을 분석,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에 예측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위스 Pix4D사의 솔루션은 드론 및 항공 촬영 이미지를 활용해 고정밀 3D 모델링 및 지형 정보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로, 건설 현장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정확한 측량 데이터를 제공해 공사 효율성 및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에이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건설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토목, 건설 등 전문화된 기술 영역에서 엔지니어링 전문기업과의 협업으로 민간, 공공 부문, 대학교 등으로의 판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이트 관계자는 "산업별로 전문성을 보유한 엔지니어링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시장 진출은 이에이트의 기본적인 사업 전략 중 하나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으로 대한민국 디지털 트윈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