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50여명의 신입 개발자 참여, SQL 이론 수업과 개별 실습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이 지난 27일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 개발 초심자를 대상으로 한 ‘원데이 부트캠프’를 운영했다.
‘원데이 부트캠프’는 최근 개발 직무를 준비하는 자들에게 수요가 높은 개발 과목 및 주제를 선정해 이론부터 팀프로젝트까지 전반적인 부트캠프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7일 열린 ‘MZ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 SQL 부트캠프’에는 약 50여 명의 신입 개발자들과 취업 및 이직 준비생 등이 참여했다. 20년 이상 경력의 개발자가 강사로 나서 초보 개발자들에게 눈높이를 맞춘 SQL 이론 수업과 개별 실습을 진행했다. 이어 당일 구성된 팀원들과 함께 팀프로젝트를 경험하고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것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날 부트캠프는 만족도 조사 결과 4.48점(5점 만점)이라는 높은 만족도 점수를 얻었다. 참여자들은 개발에 최적화된 엘리스랩 서울센터의 개발 환경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엘리스LXP 사용성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새로운 기술 스택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학습 동기가 부여돼 앞으로 지속적으로 배워보려고 한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지난 4월 ‘Node.js’ 주제로 첫 문을 연 원데이 부트캠프는 7월 ‘파이썬’, 9월 ‘SQL’까지 진행되는 동안 평균 4.49점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