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동계올림픽 길찾기 앱 ‘고 평창’ 선보여
KT, 평창동계올림픽 길찾기 앱 ‘고 평창’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1.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장 등 올림픽 시설까지 빠르게 길 안내

[디지털경제뉴스] KT(회장 황창규)는 경기장을 비롯한 각종 올림픽 관련 시설까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고 평창(Go PyeongChang)’을 2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 평창’ 어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고 평창’ 어플리케이션 실행 화면

KT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고 평창’은 모든 경기장이 메인 화면에 표시되어 있어, 목적지를 입력하지 않고 터치만으로 빠르게 경로 검색이 가능하고, 올림픽 입장권 QR코드 스캔을 통해서도 목적지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고 평창’은 목적지까지의 이동거리, 교통수단, 예상시간, 소요금액 등 이동방안을 제시하는 기능과, 목적지까지의 자동차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그리고 KTX를 예약할 수 있는 각종 앱과 연동되어 검색한 경로에 따라 모바일 승차권을 예매할 수도 있고, 카셰어링 앱 연결도 가능하다. 대회 기간 중 운영되는 올림픽 셔틀 버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Go 평창’ 외국인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4개 국어(국문, 영문, 일문, 중문)로 서비스된다.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김형준 전무는 “KT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전세계 관람객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 평창 앱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