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9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 선정
KT, 9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 선정
  • 차수상 기자
  • 승인 2018.09.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경제뉴스] KT(회장 황창규)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의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인 로베코샘(Robeco SAM)이 매년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성과 ▲사회 책임 ▲환경 경영 등으로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다.. 이 중에서도 ‘DJSI 월드’는 60개 업종별 평가 상위 10%에게만 주어진다. 
 
DJSI는 재무적 성과는 물론, 장기적으로 기업의 존속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비재무적 요인들을 평가한다. 올해 평가 항목은 총 24개 영역 103문항으로 기업의 경제ㆍ사회ㆍ환경 활동 전반을 살폈으며 기업의 가치를 훼손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 분석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도 검토했다. 
 
올해 평가는 전 세계 82개의 통신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 가운데 KT를 포함해 총 9개 통신기업만이 월드 지수 편입에 성공했다. 

KT 홍보실장 윤종진 부사장은 “DJSI 월드 9년 연속 편입은 KT가 추구해 온 지속가능경영 수준과 기업 가치가 글로벌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며 “KT는 인류에게 닥친 문제를 사람을 향한 따뜻한 기술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