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X,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 발표
KINX,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 발표
  • 홍석환 기자
  • 승인 2018.03.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CDN 적용해 타사 서비스와 차별화

[디지털경제뉴스] 케이아이엔엑스(대표 이선영, KINX)는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INX 직원들이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KINX 직원들이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미디버스는 콘텐츠 업로드, 인코딩, 압축, 관리, CDN 배포 등 동영상 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통합한 동영상 관리 솔루션이다. 엔지니어가 없어도 편리하게 동영상을 배포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통해 관리자의 업무 부담을 줄였다. 또한 국내외 주요 ISP와 초고속 네트워크로 연동된 CDN을 사용하기 때문에 접속자가 급증하더라도 고화질 동영상을 원활히 서비스할 수 있다.

KINX는 미디버스에 자체 CDN을 적용함으로써 타사 서비스와의 차별점을 확보했다. 기존의 동영상 관리 솔루션은 별도의 CDN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처가 어려우며 서비스 범위에도 한계가 있다. 하지만 미디버스는 동영상 관리 솔루션과 CDN 모두 KINX가 자체 개발, 운영하므로 긴급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구축도 가능하다.

KINX의 동영상 관리 솔루션 미디버스는 ▲GPU 인코딩 ▲HTML5 플레이어 ▲API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성규 KINX CDN기술그룹장은 "미디버스는 동영상 관리 기능은 물론 자체 CDN까지 하나로 집약한 솔루션"이라며 "편리한 사용성과 강력한 CDN을 겸비한 미디버스를 통해 동영상 서비스 구축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의 기업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