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비디 스위트’ 발표
코그넥스,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 솔루션 ‘비디 스위트’ 발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8.03.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 레드, 그린, 리드 툴 활용하여 제조 공정 효율성 향상

[디지털경제뉴스] 코그넥스(사장 조재휘)는 23일 딥 러닝 기반의 산업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Cognex ViDi Suite)’를 출시하고 국내 머신비전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Cognex ViDi Suite)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Cognex ViDi Suite)

이번에 출시된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산업 이미지 분석 전용으로 설계된 딥 러닝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기계 학습의 첨단 알고리즘 세트를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 분석을 제공한다. 

기존의 머신비전 기술은 복잡한 배경에서 비정형적인 불량을 검출하거나 변형이 많은 복잡한 패턴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없었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과 인간의 학습 과정을 모델링한 예시 기반의 학습 방법으로 기존 머신비전의 한계를 극복하여 기존 방법으로는 프로그래밍 할 수 없었던 까다로운 검사 및 분류 문제도 해결한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비디 블루(ViDi Blue) ▲비디 레드(ViDi Red) ▲비디 그린(ViDi Green) ▲비디 리드(ViDi Read) 네 가지 툴로 구성되어 있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블루, 레드, 그린, 리드 툴을 기반으로 공장 자동화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기존의 딥 러닝 기반의 머신비전 솔루션과는 달리 몇 십장에서 최대 백여 장의 이미지 데이터 세트로도 학습이 가능하며, 제한된 컴퓨팅 환경에서도 처리할 수 있다. 광학 효과 처리, 고해상도의 컬러 및 열 이미지 인식까지 가능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검사를 수행한다. 

코그넥스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머신비전 시장에 대한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조재휘 코그넥스코리아 지사장은 “코그넥스 비디 스위트는 고객들이 비용 효율적이고 믿을 수 있는 자동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딥러닝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이다. 이번 신제품은 제약, 의료 기술, 자동차, 직물, 인쇄, 물류 및 시계 산업 등 섬세한 검사를 요구하는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