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ㆍ신세계티비쇼핑과 제휴
[디지털경제뉴스] KT(회장 황창규)는 현대홈쇼핑(대표 강찬석), 신세계티비쇼핑(대표 김군선)과 제휴해 IPTV 서비스 ‘올레 tv’에서 국내 최초 ‘홈쇼핑 VR 피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홈쇼핑 VR 피팅서비스’는 홈쇼핑에서 실시간 방송 중인 의류상품을 리모콘 조작만으로 3D모델과 아바타를 통해 가상 피팅할 수 있는 실감형 T-커머스 서비스다. KT는 ‘기가지니’와 ‘올레 tv UHD’ 상품 중 ‘올레 tv 라이브’ 수신 방식을 이용하는 고객대상으로 신세계쇼핑과 현대홈쇼핑+샵에서 시범서비스로 선보인다.
이를 위해 KT는 IPTV에서 가상 피팅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3D 뷰어 및 VR피팅 제공 기술을 개발했다. KT는 고객이 별도 장비 없이 IPTV 셋톱박스에서 리모콘과 뷰어를 통해 3D 콘텐츠를 볼 수 있게 지원했다. 또한 3D 아바타를 통해 가상으로 의상을 착장할 수 있도록 3D 콘텐츠와 셋톱박스가 상호 작용될 수 있도록 기술을 제공했다. 제휴 홈쇼핑사는 방송 상품을 VR 피팅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과 TV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맡았다.
KT 미디어플랫폼담당 최광철 상무는“국내 최초 3D기반 ‘홈쇼핑 VR 피팅 서비스’ 제공으로 IPTV 시장에서 올레 tv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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