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씨앤이정보, 양평군청에 올플래시 공급
퓨어스토리지-씨앤이정보, 양평군청에 올플래시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에 ‘플래시어레이//X10’ 도입,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구현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퓨어스토리지가 한국 파트너사인 씨앤이정보와 공동으로 양평군청의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인 온-나라 시스템에 100%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FlashArray//X10)’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은 퓨어스토리지 도입으로 온-나라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업무량이 몰리는 시기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평군청의 기존 온-나라 시스템은 하드디스크 및 타사의 플래시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구축돼 있었으며, 월 말 또는 분기 말 폭증하는 전산 업무 처리 시 부하 및 서비스 지연 문제를 해결해야 했다. 이에 보다 높은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하고자 했다.

시중의 여러 제품들을 검토한 결과,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이 경쟁사보다 우수한 성능, 뛰어난 스토리지 효율성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판단해 도입했다.

양평군청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19.2테라바이트(TB) 용량의 플래시어레이//X10 1대를 간편하게 구매했다.

양평군청은 온-나라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 및 DB 서버에 플래시어레이//X10을 도입해 내부 문서 결재, 자료 검색 및 조회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의 빠른 응답 속도를 확보함으로써 온-나라 시스템의 검색 및 조회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높은 성능과 함께 지속적인 1밀리초(ms) 미만의 레이턴시를 제공해 성능 저하 현상을 제거함으로써 피크 타임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퓨어스토리지는 씨앤이정보와 함께 스토리지 용량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상면 공간 및 전력 비용을 대폭 낮춤으로써 스토리지 시스템의 비용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양평군청은 IT 인프라 상의 데이터에 퓨어스토리지의 데이터 압축 및 중복제거 기술을 적용해 스토리지 사용률을 21%로 낮췄다. 또한, 기존의 HDD 시스템에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기반 시스템으로 전환해 상면 공간을 절반 정도 감소시키고 전력 사용률을 70% 이상 낮춰 친환경적이며 에너지 효율적인 그린IT의 기반을 마련했다.

그리고 퓨어스토리지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 SSD에 장애 발생 시 데이터를 보호하는 ‘RAID-3D’ 기술을 통해 플래시를 더욱 최적화했으며, 플래시어레이에 탑재된 퓨리티(Purity) 소프트웨어로 성능 저하 또는 추가 비용 없이 데이터를 상시 암호화할 수 있게 됐다.

양평군청 온-나라 시스템 담당 주무관은 “현재 시스템 환경에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단순히 스토리지의 성능 개선뿐 아니라 전체 서비스의 응답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중복제거 및 압축 기술로 데이터 절감 등의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