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 신기능 발표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 신기능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5.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WAN 오케스트레이터, 향상된 분석, 더 많은 망 분리 등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포티넷은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새로 선보인 기능은 새로운 SD-WAN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향상된 분석, 더 많은 망 분리(segmentation) 등이다.

◾시큐어 SD-WAN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포티넷은 기업들이 기존 레거시 라우터의 수동 관리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포티넷 패브릭 관리 센터(Fortinet Fabric Management Center)의 일부로서 직관적인 시큐어 SD-WAN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중앙 집중식 구축을 크게 단순화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의 자동화로 시간 절감 및 비즈니스 중심 정책을 구현할 수 있다.

◾향상된 분석: 포티넷은 기업들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즉 실시간 및 히스토리 통계 등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향상된 분석 기능 및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기능을 제공한다.

단일 콘솔과 풍부한 SD-WAN 분석을 통해 고객들은 비즈니스 및 보안 정책을 미세 조정(fine-tune)함으로써 모든 사용자의 경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동적인 망 분리(segmentation): 많은 기업들이 규모에 따라 다양한 지점 인프라에 유연한 구축 옵션을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각 네트워크/사용자마다 고유한 정책과 규칙을 구성하기 위한 망 분리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이러한 망 분리가 전체 네트워크로 원활하게 연결되고, 고유한 정책이 포괄적으로 시행되도록 보장한다.

한편 가트너가 2020년 3월에 발표한 SD-WAN 시장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포티넷은 2019년 4분기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WAN 엣지 장비 분야에서 세 번째로 높은 시장점유율(매출 기준 10.4%)을 기록했다.

또 시장조사업체인 옴디아(Omdia)의 ‘옴디아 시장점유율: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비, 2019년 4분기(Omdia Market Share: Data Center Network Equipment Q4 2019)’ 보고서에서 포티넷은 톱3 SD-WAN 업체로 선정됐다.

이 보고서는 “포티넷은 모든 SD-WAN 업체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업체이며, 포티넷의 SD-WAN 매출이 전년 대비 305% 성장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