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서비스 국내 출시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 서비스 국내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6.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 초기 도입 비용 절감·간편한 설치·편리한 유지보수 등 장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니언스가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 서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클라우드 NAC’는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모델이다. 월 과금 형태로 노드 수에 따라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초기 도입 비용 및 관리 이슈로 사용하지 못한 중소기업이나 기관에 적합하다.

NAC 서비스 모델(NAC as SaaS)은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글로벌 NAC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NAC 시장이 2019년에서 2024년 까지 연평균 10.4% 성장하는 반면 NAC 서비스 모델 시장은 26.8%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국내의 트렌드도 글로벌 시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산업별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클라우드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국가기관은 SW산업진흥법 개정으로 상용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형태로 이용하는 계약에 예산을 우선 편성하도록 명문화함에 따라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시장의 대폭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그림> 지니언스 ‘클라우드 NAC’의 주요 기능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단말관리 및 제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플랫폼 및 운영 환경을 지원하며 정책 서버의 경우 클라우드 환경인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 구성돼 있어 내부 환경에 별도 설치할 필요가 없다. 기존 시스템 환경의 변화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와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초기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지니언스 NAC 제품의 주요 특장점으로 △IT/OT에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 DPI(Device Platform Intelligence) △기존 인프라의 추가 설정 없이 자동으로 신속한 설치 △다계층 동적 제어 △노드 그룹핑 제로 트러스트 △타 보안 솔루션과의 연동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NAC 서비스 모델로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 등을 꼽았다

지니언스의 ‘클라우드 NAC’는 홈페이지에서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계정을 생성하면 클라우드 NAC 무료 체험판, 최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라이선스 관리 기능, 구매/업그레이드/기간 연장 등의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