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머나이소프트 3개 제품 GS인증 1등급 획득
제머나이소프트 3개 제품 GS인증 1등급 획득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6.0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관리 솔루션 3종…프록시마·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제머나이소프트의 미디어 관리 전문 솔루션 3종이 최근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잇달아 획득했다.

인증을 받은 3종의 솔루션은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Ariel Image Archive)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Ariel GPU Transcoder) ▲프록시마(Proxima) 등이다.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는 다양한 포맷의 사진을 쉽고 빠르게 저장, 검색 공유,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관리 전문 솔루션이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편하게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사진에서 추출한 촬영 일자, 장소, 셔터 스피드 등의 메타데이터가 자동으로 입력돼 관리가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는 원본 파일을 사용자가 원하는 해상도와 비트레이트의 저해상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 그래픽의 빠른 처리를 지원하는 GPU를 이용해 인코딩함으로써 기존 CPU 방식에 비해 7배 이상 더 빠른 트랜스코딩 성능을 제공한다.

영상 콘텐츠 배포나 OTT 서비스 등 영상 재인코딩을 위한 트랜스코딩에 매우 유용하다. H.264 포맷을 지원하고 여러 파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 MAM(Media Asset Management)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화 작업이 가능하다.

프록시마는 UHD/HD 영상, 사진, 음성 등 모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간편하게 등록∙저장∙활용∙관리할 수 있는 토털 미디어 자산 관리 솔루션이다.

분할 트랜스코딩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UHD 트랜스코딩 속도를 최대 6배속까지 구현할 수 있는 프록시마는 이미 국내 지상파 방송국 여러 곳에서 도입해 성능을 검증받았다.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고 설치와 관리가 간편해 미디어 데이터 저장과 활용이 필요한 공공기관이나 일반 기업 환경에서도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머나이소프트의 강진욱 대표는 “프록시마, 에어리얼 GPU 트랜스코더에 이어 에어리얼 이미지 아카이브까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그동안 미디어 관리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온 제머나이소프트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라면서 “앞으로 공공기관이나 교육기관, 일반 기업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제품을 공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