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웨비나 20일 개최
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웨비나 20일 개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8.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용가이드 1: 코봇으로 팔레타이징하기’ 주제, 비대면 시대 제조업 환경의 변화를 이끌 협동로봇의 역할 제시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유니버설 로봇이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협동로봇 웨비나를 진행한다.

<협동로봇 웨비나 – ‘활용 가이드 1: 코봇으로 팔레타이징 하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비대면 시대의 제조업 환경에서 협동로봇이 어떤 대안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제시한다.

이번 협동로봇 활용 가이드 웨비나는 8월, 9월 두 달에 걸쳐 총 5가지 적용 분야인 ▲팔레타이징 ▲폴리싱/샌딩 ▲스크루 드라이빙 ▲용접 ▲CNC머신 텐딩에 대해 파트별로 순차 진행될 예정이며, 협동로봇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각 분야에서의 적용 방법 및 사례를 시리즈로 소개한다.

해당 ‘협동로봇 활용 가이드’ 웨비나 기획 시리즈가 종료된 이후에도 다른 주제의 웨비나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해부터 제조업체의 자동화 진입장벽을 낮추고 협동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협동로봇 세미나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예방 차원으로 모든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은 이미 전 세계적인 코봇(COBOT) 가상 엑스포를 주최해 30개가 넘는 가상부스와 50개의 라이브 연설기회를 마련, 자동화 로봇 전문가와의 대담에 참여하면서 협업자동화의 다양한 이점을 논의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제조업계를 비롯해 많은 기업들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사람과 협업이 가능한 유니버설 로봇과 같은 협동로봇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라며 “제조업의 고민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이번 협동로봇 웨비나는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