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5개 사이버대학교, 네이버 인증서 도입해 본격 활용에 들어가
[구축사례] 5개 사이버대학교, 네이버 인증서 도입해 본격 활용에 들어가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3.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신청, 시험 응시 등 본인확인, 연내 모바일 학생증 등 활용범위 확장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한 건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화면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한 건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화면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는 26일부터 총 5개 사이버대학교에서 네이버 인증서를 수강 신청, 강의 수강, 시험 응시 등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비스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5개 사이버대학교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다. 앞으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도 네이버 인증서를 도입할 예정이다.

5개 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은 네이버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공동인증서 발급, 인증서 갱신 없이 다양한 교내 온라인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학생들은 매년 갱신하거나 비용을 지불해야 했던 인증서를 대신해 네이버 인증서로 쉽고 편리하게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연내 사이버대학교와의 협의를 통해 ▲플라스틱 카드를 대신해 ‘모바일 학생증’ 기능으로 자유로운 오프라인 캠퍼스 시설 출입 서비스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한 전형료, 입학금, 등록금 납부 기간 알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경수 네이버 리더는 “사이버대학교를 중심으로 교육 분야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네이버 인증서를 적극 알리고, 재학생들의 본인인증 로그인을 위한 비용 부담을 덜어주겠다”라며 “누적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한 네이버 인증서의 높은 안정성을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민방위교육, 한국도로공사,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민연금공단, 청약홈, 한국산업인력 관리공단 등 공공 서비스부터 비대면 이동통신가입 등 민간 서비스까지 최신의 보안 기술, 위변조 및 복제 방지 기술이 적용된 네이버 인증서의 활용처를 다방면으로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