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 실시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 실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4.1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 및 사용법 교육, 20일 초급 과정 시작
KT가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을 시작했다.
KT가 클라우드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을 시작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가 ‘KT 클라우드 핸즈온(Hands-On) 교육’을 20일 시작한다.

‘KT 클라우드 핸즈온 교육’은 초급, 심화 단계로 나눠져 격월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클라우드를 처음 경험하는 사용자들도 쉽게 클라우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20일 시작하는 초급과정 커리큘럼은 ▲클라우드 기술 개요와 트렌드 소개 ▲KT 클라우드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설명 ▲KT 클라우드 포털 사용법 교육 및 시연으로 진행된다.

KT 클라우드는 2013년부터 고객과 업계 관계자 대상으로 매월 클라우드 정기교육을 진행해왔다. KT는 자체개발한 교육플랫폼 ‘AIDU’을 활용한 AI·클라우드를 웹 기반 실습과 함께 사내 리스케일링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 후 수료생은 즉시 개발현장에 배치해 인재 개발 역량을 검증한 바 있다.

KT는 이번 핸즈온 교육 온라인 제공을 기점으로 클라우드 기술 공유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에 제공하던 각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온라인으로 재개하고 대학 인재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또 KT는 판교에 위치한 KT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에서 클라우드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세미나를 비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