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공개
삼성SDS,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0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업종·EX·애자일·IT 인프라 등 5가지 분야 진단…클라우드·데이터 분석·보안·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활용 수준 진단 서비스도 추가 계획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삼성SDS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수준 진단 체험 서비스를 공개했다.

진단 분야는 기업·업종·EX·애자일·IT 인프라 등 5가지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략 및 업무 프로세스, IT 인프라 등 다양한 영역의 DT 수준을 진단하고 간이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다. 이후 상세 진단을 요청하면 삼성SDS 전문가들이 상담을 통한 맞춤형 분석을 진행한다.

<표>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솔루션 체험 서비스 현황(2021. 5. 기준)

◾기업 진단: 자체 개발한 DT 역량 측정 툴을 기반으로 고객/시장, 전략/리더십, 기술/인프라, 사업운영, 조직/인적역량 등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디지털 수준의 점검이 가능하다.

◾업종별 진단-제조 부문: 제조 기업에 특화된 업무 프로세스별 디지털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다. 삼성SDS는 향후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업종별로 특화된 진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EX 진단: EX(Employee eXperience) 진단은 기업이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경험 수준을 점검하고, 비슷한 업종의 기업과도 비교해준다.

◾애자일 진단: 애자일(Agile) 진단은 조직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점검하고, 유연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애자일 조직화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IT 인프라 진단: IT 인프라 진단은 지능형 진단 분석 엔진을 통해 서버, 데이터베이스, 운영체계 등 기업의 IT 인프라 구성을 진단하고 취약점을 분석해준다. 이를 통해 기업은 IT 인프라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삼성SDS는 이번에 공개한 5가지 분야 외에 클라우드·데이터 분석 ·보안·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활용 수준 진단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