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로, AI 기반 분석 ‘비즈니스 사이언스’ 발표
태블로, AI 기반 분석 ‘비즈니스 사이언스’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07 13: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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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슈타인 디스커버리', 태블로 플랫폼에서 신뢰도 높은 실시간 예측 및 추천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태블로 소프트웨어는 AI 기반 분석 기능 ‘비즈니스 사이언스(Business Science)’를 발표했다.

‘비즈니스 사이언스’는 사용자 및 분석가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통해, 신속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기업의 모든 직원이 별도의 코딩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소화된 모델 개발, 예측, 시나리오 가정 및 기타 분석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비즈니스 경쟁력과 직결되는 높은 민첩성이 장점이다.

태블로는 지난해 10월 개최된 ‘태블로 콘퍼런스’에서 세일즈포스의 클라우드 기반 AI 예측분석 플랫폼 ‘아인슈타인 애널리틱스(Einstein Analytics)’와 자사의 엔터프라이즈급 시각적 분석 플랫폼을 통합한 ‘아인슈타인 디스커버리(Einstein Discovery)’를 처음 선보인 바 있다.

태블로는 이를 통해 양사의 고객이 데이터 사이언스의 전문성이 부족하더라도 AI 분석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 두 제품 간의 통합을 강화해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태블로는 이번 2021.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비즈니스 사이언스 기능을 내장한 ‘아인슈타인 디스커버리(Einstein Discovery)’를 출시했다. 태블로 플랫폼에서 신뢰도 높은 실시간 예측 및 추천을 지원하는 아인슈타인 디스커버리는 상황 및 원인 분석을 넘어 비즈니스 결과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사전 대응적 조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아인슈타인 디스커버리는 또한 고객이 직관적인 머신러닝 모델링을 통해 수백만 줄에 달하는 방대한 데이터로부터 단 몇 분 안에 통찰력을 확보하고, 유의미한 패턴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태블로의 마크 쥬이트(Mark Jewett) 제품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기업이 직면한 핵심 과제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 활용 역량을 갖춘 직원은 소수에 불과하다”라며,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데이터 사이언스의 민주화(Democratization)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전 조직으로 확대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태블로 코리아 김성하 지사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은 기업 성장에 필수"라며, "데이터는 국내 기업의 핵심 성장 동력이며, 이에 태블로는 시각적 분석 기능을 통해 기업이 신속하게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업의 비즈니스 사이언스 활용 분야는 ▲공급망 효율성 개선 ▲구매 가능성 예측 ▲제품 또는 서비스 매출 극대화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백신 연구개발(R&D) 분야의 데이터 사이언스 도입 및 백신 유통 및 접종 과정의 비즈니스 사이언스 적용 등 코로나19 종식에 기여할 수 있다.

태블로 2021.1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다음과 같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의 연결성 개선을 통해 애저 SQL 데이터 베이스(Azure SQL Database) 및 애저 데이터 레이크 젠 2(Azure Data Lake Gen 2)에 저장된 데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태블로는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를 애저 시냅스(Azure Synapse) 및 애저 데이터브릭스(Azure Databricks)와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확장 갤러리(Extension Gallery)는 태블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커넥터 및 대시보드 확장 프로그램을 용이하게 검색 및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를 기존 대시보드 및 커넥터에 설치해 태블로 워크플로우에서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확장한다.

◾재설계된 알림 경험(notification experience)은 태블로 사용자의 공유 사항, 의견, 데이터 추출 및 준비 과정을 모두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기업 안의 모든 주요 변경 사항을 공유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태블로 플랫폼 또는 이메일 중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알림 방식을 설정하여 중요 알림과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

◾보다 신속하고 쉬운 세부 수준(Level of Detail, LOD) 표현식 기능은 사용자가 콘텍스트 메뉴를 활용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측정값을 차원 위에 할당해 디폴트 집계(aggregation) 방법으로 세부 수준 표현식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세일즈포스 커스터머 360 오디언스 커넥터(Salesforce Customer 360 Audiences Connector)는 태블로를 커스터머 360 오디언스 플랫폼과 연결해 디테일한 고객 데이터로부터 가치 높은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캠페인, 채널 및 세그먼트별로 고객 데이터를 탐색하고, 크로스 채널 인게이지먼트를 발생시킨 고객과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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