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네이버, 25일 ‘네이버 AI 나우’에서 ‘초대규모 AI' 공개한다
[하이라이트] 네이버, 25일 ‘네이버 AI 나우’에서 ‘초대규모 AI' 공개한다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5.12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의 스피치 세션과 8개의 테크 세션으로 구성, 초대규모 AI의 기능과 역할 등 소개
네이버는 '초대규모 AI'를 공개하는 '네이버 AI 나우'를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가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네이버 AI 나우(NAVER AI NOW)’에서 네이버의 ‘초대규모(Hyperscale) AI’ 모델을 공개한다.

‘네이버 AI 나우’는 네이버의 AI 기술·서비스 조직 클로바(CLOVA) CIC의 정석근 대표의 키노트에 이어 5개의 스피치 세션과 8개의 테크 세션으로 진행된다.

정석근 대표는 키노트에서 AI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고 있는 초대규모 AI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선도하기 위한 노력과 다양한 협력 계획을 발표한다. 특히 작년 하반기 슈퍼컴퓨터 도입 이후의 진행 상황과 성과, 계획 등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5개의 스피치 세션과 8개의 테크 세션은 네이버 초대규모 AI의 구체적인 기능과 기대 역할, 그리고 주요 기반 기술을 소개한다.

스피치 세션에서는 ‘모두를 위한 AI’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공유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리더십 확보를 위한 연구 생태계 조성 계획, ‘올바른’ AI 사용을 위해 네이버가 학계와 함께 설계한 AI 윤리 준칙이 현실에서 적용되고 있는 방식도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테크 세션을 통해서는 방대한 양의 한국어 데이터를 학습하는 과정, 검색이나 인공지능 비서(AI Assistant)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에 적용되는 원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근 MOU를 체결한 서울대학교를 비롯해 다양한 학교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될 앞으로의 연구 방향과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 공유 계획도 들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5일 14시부터 17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공식 페이지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행사 공식 페이지에 네이버 클로바의 채용과 협력 문의를 할 수 있는 창구도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