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제조 산업에 특화 새로운 솔루션 발표
서비스나우, 제조 산업에 특화 새로운 솔루션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13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력·프로세스·지식·기술 연결해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영, 직원 환경 개선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서비스나우가 연례 컨퍼런스인 ‘K21(Knowledge 2021)’에서 제조 산업에 특화된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했다.

서비스나우의 제조 솔루션은 나우 플랫폼 상의 인력, 프로세스, 지식, 기술을 연결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운영하는 동시에 직원 환경을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지멘스 에너지를 비롯한 주요 제조 기업에서 서비스나우의 새로운 제조 솔루션을 이미 채택했다.

서비스나우의 최신 산업 솔루션인 운영기술 관리(Operational Technology Management)는 코로나 19로 더욱 중요해진 기업 핵심 기술의 가용성을 보장하도록 돕는다. 나우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운영기술 관리 제품은 운영기술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맞춰 제조업계에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가시성: IT 및 OT 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뷰를 제공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OT 시스템 자동 검색을 통해 시스템 간의 연결 및 종속성을 사전에 확인

◾가용성: OT 시스템용으로 설계된 워크플로우 및 변경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다운타임을 방지하고 대응 및 복구 향상

◾보안성: 사전 구축된 사전 예방 및 사후 대응 보안 워크플로우로 위험을 낮추고 컴플라이언스 효율화

레오 시모노비치(Leo Simonovich) 지멘스 에너지 부사장 겸 인더스트리얼 사이버 및 디지털 보안 글로벌 총괄은 “디지털화로 인해 산업 운영 환경은 초연결 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초연결 산업은 인터넷 속도로 작업하며, 물리적 자산 및 디지털 자산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래의 디지털 중심 경제를 확보하기 위해 산업체들은 운영환경을 대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위협 인텔리전스를 감시, 탐지, 실행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솔루션 필요하다. Eos.i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지멘스 에너지의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과 서비스나우의 OT 관리 솔루션을 결합해 정밀 방어 기능으로 디지털 운영 환경을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 제품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인더스트리 4.0과 같은 트렌드와 전 세계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인해 제조 운영 부분에서 디지털 관련 투자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러한 투자에 대한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관련 데이터 및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해 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의사 결정을 개선하며, 생산성을 높여야 한다.

서비스나우의 새로운 제조 솔루션은 직원들을 디지털 작업 환경으로 연결해 트레이닝, 지식 전달은 물론, 실시간 데이터 제공 및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직원을 중심으로 공장을 디지털화하는 경험을 통해 기업은 장비 효율성(OEE)를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지속적으로 개선을 추진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의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제조업체들이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토스: 나우 플랫폼에 구축된 아토스의 PQI(Product Quality Inspection)는 제조사가 제품 품질을 관리하고 공급망 관련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신규 솔루션으로, 인더스트리 4.0을 활용해 현재 기술 인프라를 강화한다.

◾딜로이트: 딜로이트는 글로벌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OT 관리 솔루션을 적용할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혁신적이고 연결된 클라우드 지원 솔루션을 통해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후지쯔: 후지쯔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은 서비스나우의 OT 관리 솔루션과 통합되어 제조업체의 생산 자산을 관리하는 운영 기술에 대한 가시성, 보안 및 예측 유지 관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가 지속가능한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포시스: 인포시스와 서비스나우는 공동으로 인포시스 코발트(Infosys Cobalt) 클라우드를 활용한 OT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제조업계의 공장 및 공장 운영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