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태블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메가존, 태블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셀프 서비스 BI 플랫폼 활용 및 데이터 활용 능력 강화 방안 제공
메가존은 태블로 소프트웨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태블로 소프트웨어 김성하 한국지사장(왼쪽)과 메가존 이주완 대표
메가존은 태블로 소프트웨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태블로 소프트웨어 김성하 한국지사장(왼쪽)과 메가존 이주완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메가존은 태블로 소프트웨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태블로 소프트웨어는 가트너 매직쿼드런드의 BI 및 데이터 분석 부문에서 9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업체다. 태블로는 포괄적인 분석 플랫폼으로서, 이를 적용하면 다양한 데이터 원본을 연결하고, 데이터 세트를 쉽고 정확하게 분석 및 시각화할 수 있다.

메가존은 태블로 소프트웨어와의 파트너십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앞으로 셀프 서비스 BI 플랫폼을 활용하고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한다.

메가존은 또 데이터 기반 조직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는 전략적 프레임 워크인 태블로 블루프린트(Tableau Blueprint)를 활용, 고객의 데이터 문화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메가존은 태블로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데이터옵스(DataOps)를 최적화해 다양한 산업의 요구를 충족하고 AI, ML 그리고 RPA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빅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