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이슈] 인피니언-리얼리티 AI, 자동차에 청각 부여 센싱 솔루션 개발
[자율주행 이슈] 인피니언-리얼리티 AI, 자동차에 청각 부여 센싱 솔루션 개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1.05.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지 않는 차량이나 접근하고 있는 응급 차량 감지 및 경고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리얼리티 AI와 협력해 자동차에 청각을 부여하는 첨단 센싱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기존 센서 시스템에 XENSIV MEMS 마이크로폰을 추가, 사각 지대에 있어 보이지 않는 차량이나 아직 보이지는 않지만 접근하고 있는 응급 차량을 감지하고 경고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센싱 솔루션은 인피니언의 XENSIV MEMS 마이크로폰을 기반으로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리얼리티 AI의 차량용 SWS(See-With-Sound) 시스템을 결합했다.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한 이 솔루션은 운전자의 시야에 들어오거나 ADAS의 센서가 감지하기 전에 응급 차량이나 다른 차량을 소리로 감지할 수 있다. 또한 머신 러닝으로 국가마다 다른 응급 차량 사이렌 소리를 인식할 수 있다.

차량용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67D130A는 -40°C~+105°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동작해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낮은 왜곡(THD)과 130dB SPL의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은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왜곡없이 오디오 신호를 포착한다.

따라서 심한 백그라운드 잡음이나 바람 소리에서도 사이렌 소리를 잘 잡아낼 수 있다. 이 사운드 기반 센싱 기술은 도로 상태 모니터링, 손상 감지, 예측적 유지보수 같은 다른 용도로도 활용될 수 있다.

오디오 신호 처리를 위한 리얼리티 AI의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는 인피니언의 AURIX TC3x MCU 제품군을 사용한다. 확장 가능한 MCU 제품군은 1개~6개 코어와 최대 16MB 플래시에 ISO26262 2018 표준에 따른 최대 ASIL-D 기능안전과 EVITA Full 사이버 보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