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점프, 사회공헌 프로그램 ‘SAP 가치출발 멘토링’ 진행
SAP코리아-점프, 사회공헌 프로그램 ‘SAP 가치출발 멘토링’ 진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준비생 및 대학생들의 직무 역량 개발과 사회 진출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AP코리아가 비영리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사회공헌 프로그램 ‘SAP 가치출발 멘토링’을 진행한다.

‘SAP 가치출발 멘토링’은 SAP 코리아, SAP 랩스코리아, 한국 SAP 사용자 그룹(KSUG)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나아가 ‘공정한 기회 제공’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사단법인 점프는 ‘차별 없는 공정한 교육 기회’를 비전으로 청소년들의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교육 소셜 벤처다. SAP 코리아는 ‘SAP 가치출발 멘토링’을 바탕으로 ‘점프 알럼나이(Jump Alumni)’가 우수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점프 알럼나이는 점프에서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학습 및 정서 지원 교육봉사에 참여한 대학생이다.

‘SAP 가치출발 멘토링’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커리어 익스플로러’와 ‘소그룹 멘토링’ 등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다.

‘커리어 익스플로러’는 취업 준비생과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직무 역량 개발 위주의 장기 멘토링이다. 각 멘토들이 회차별로 직무 역량 및 커리어 개발 등 취업에 필요한 스킬과 정보를 4~6주간의 집중 멘토링을 통해 제공한다.

‘소그룹 멘토링’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멘티와 멘토가 함께 특정 주제에 대해 토의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으로 월 2~3회, 총 20회 진행 예정이다.

특히,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다양한 경험과 직무 분야에 걸친 멘토단을 꾸리기 위해 SAP 코리아와 SAP 랩스코리아의 임직원을 비롯해 KSUG 파트너사의 임직원들도 멘토로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청년들의 구직난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멘토단의 다양성을 강화해 취업 준비생들과의 공감대를 넓혀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