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경상남도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공급
인스피언, 경상남도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5.3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대 업무서버에서 하루 10GB 발생하는 시스템 및 웹서버의 접속로그 수집 분석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인스피언이 경상남도청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를 공급했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IT 인프라에서 매일 발생하는 대용량 로그를 수집·통합관리하고 로그기록을 분석해주는 솔루션이다. 수집된 로그를 기반으로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빠르게 문제를 추적할 수 있고, 로그에 대한 통합관리로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금융거래 및 신용정보보호법의 다양한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경상남도청의 30여대 업무서버에서 하루 10GB 정도 발생하는 시스템 및 웹서버에 대한 접속로그를 수집 및 분석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를 이끈 인스피언의 신동하 상무는 “예전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장비와 이에 따른 로그 관리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로그 수집 및 분석 기능이 뛰어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로그관리 및 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각종 컴플라이언스 준수까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비즈인사이더는 인스피언의 보안 제품군의 새로운 브랜드로,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기존 ‘애니몬 플러스 v3.0’의 신규 버전이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플랫폼을 적용한 인스피언의 차세대 통합로그 제품으로, 기존 제품대비 대용량 로그에 대한 처리 성능 및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최정규 인스피언 대표는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를 제공하던 통합로그관리 솔루션은 최근 들어 데이터의 다양화 및 대량화 추세에 따라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다”라며 “경상남도청은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기반의 다양한 로그를 종합적으로 수집·분석해 이상징후탐지 및 내부정보유출 모니터링 등을 수행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 인프라를 구축 운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