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네이버-충청북도교육청, 맞춤형 에듀테크 환경 조성 업무협약
[에듀테크] 네이버-충청북도교육청, 맞춤형 에듀테크 환경 조성 업무협약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6.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과 ‘웨일북’ 활용한 편리한 수업환경 조성
네이버와 충청북도 교육청은 2일 '웨일스페이스'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환경을 조성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네이버 김효 책임리더(왼쪽)와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
네이버와 충청북도 교육청은 2일 '웨일스페이스'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환경을 조성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네이버 김효 책임리더(왼쪽)와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와 충청북도교육청은 2일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는 맞춤형 에듀테크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의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활용해 교사, 학생에게 맞춤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이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은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을 웨일 브라우저 상에서 제공하고, 사용자는 웨일 계정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교육현장에선 선생님이 수업 목적에 맞춰 학생들이 활용할 ▲프로그램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즐겨찾기 등을 미리 일괄 설정하면, 학생들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설정하지 않아도 동일한 수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웨일 스페이스에 기본 탑재돼 있는 ‘웨일온’을 활용하면 언제든지 원격수업과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고, 최대 500명까지 시간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충북교육청은 지역 내 교육현장서 원하는 경우,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과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스마트 교육 디바이스 ‘웨일북’을 활용해 편리한 수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교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능을 빠르게 개선하고 보완하는 등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안전한 온라인 기반 교육이 가능하도록 유해 사이트 및 프로그램 사전 차단에 한층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밖에 양 측은 지역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정착시킬 수 있도록 활발한 소통을 이어 가기로 했다.

네이버는 지금까지 총 7곳의 지역 교육청(경기도,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반기에는 교육 분야에 특화된 웨일 스페이스 전용 디바이스 ‘웨일북’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