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사파이어나우 2021’ 개최…‘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지능형 기업’ 주제
SAP, ‘사파이어나우 2021’ 개최…‘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지능형 기업’ 주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기업으로의 전환으로 민첩성과 회복탄력성 확보 전략 소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AP는 9일 연례 IT 컨퍼런스 ‘SAP 사파이어 나우(SAP SAPPHIRE NOW)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최고경영자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지능형 기업’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기업 혁신에 필요한 요소와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지능형 기업 전환으로 비즈니스 민첩성과 회복탄력성을 확보하고, 지능형 기업 네트워크 및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 SAP의 전략을 공개했다.

‘SAP 사파이어 나우 2021’에서는 올해 초 발표한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관련 새로운 솔루션이 공개됐다. 라이즈 위드 SAP는 디지털 전환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이 지능적인 기술로 프로세스를 재설계해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SAP는 모듈형 클라우드 ERP용, 산업용, 경험 관리용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들을 각각 새롭게 선보이며 지능형 기업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SAP 사파이어 나우 2021’에서는 또 ▲기업의 판매 과정을 가속화하는 SAP 업스케일 커머스(SAP Upscale Commerce) ▲잠재 지출 이슈를 식별하는 SAP 컨커(SAP Concur)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능 ▲신속하게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기업의 빠른 비즈니스 전환을 지원하는 SAP 프로세스 인사이트(SAP Process Insights) 등이 공개했다.

올해 사파이어 나우에서 공개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SAP는 새로운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기능을 통해 지능형 기업 전반에서 데이터 중심 통찰력을 확보하고 실시간으로 의사결정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에 대한 운영 인력 기획 및 분석을 위해 사전 구축된 비즈니스 콘텐츠 기획 기능 통합을 강화한다. 그리고 SAP BTP 내에서 로우코드/노코드 서비스를 확장한다.

◾SAP 워크플로우 매니지먼트(SAP Workflow Management)는 재무 계획 및 제조를 위한 사전 구축된 새로운 콘텐츠 패키지와 대규모 승인 요청 처리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환경을 조성한다.

SAP 인텔리전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SAP Intelligent RPA)는 사용자 상호 작용을 자동화 봇에 시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SAP 프로세스 인사이트(SAP Process Insight)와 통합해 자동화 기회를 파악할 수 있다.

◾SAP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통합 포털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SAP Business Network)를 발표했다. 파트너사들은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통합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상의 모든 고객 관계 및 거래 내역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 홈페이지에 게재된 새로운 워크벤치를 통해 고객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SAP의 그린토큰(GreenToken)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원자재 공급망을 제공해 미래의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한다.

SAP는 이밖에 SAP 제품 풋프린트 관리(SAP Product Footprint Management), SAP 책임 설계 및 제조(SAP Responsible Design and Production), 지속가능성 보고 및 운영(Sustainability Reporting and Steering), 제품 규정 준수를 위한 SAP S/4HANA(SAP S/4HANA for Product Compliance), 환경, 건강 및 안전을 위한 SAP S/4HANA(SAP S/4HANA for Environment, Health & Safety) 등을 소개했다.

한편, SAP는 사파이어 나우 코리아를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국내 고객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파이어 나우 코리아는 IT, 구매조달, 공급망, 인사, 고객경험, 중소중견기업, 재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기업의 혁신 사례 등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