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해운·항만물류 분야 AI 인재 양성 교육 나서
CJ올리브네트웍스, 해운·항만물류 분야 AI 인재 양성 교육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특화 산업인 해운·항만물류와 연계한 인공지능 교육 과정 개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해운·항만물류 분야인공지능 지역특화 교육’에 참여, 인공지능 인재 양성 교육에 동참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SW창의캠프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한 AI·SW 교육분야의 경험과 AI-코어 연구소의 AI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항만공사의 니즈에 맞춘 교육과정을 설계했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역특화 프로젝트를 직접 선정했다. 교육 과정에 사용하는 데이터는 부산항만공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해 교육생들에게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7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 4개월 동안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실무 데이터 활용을 위한 지식, 분석을 위한 알고리즘 활용 등 이론 과정과 해운·항만물류 AI 모델을 개발하는 프로젝트 과정으로 구성된다. 인공지능및 IT·SW분야 취업을 희망하고 준비하는 미취업자 청년 및 관련 분야 이직을 원하는 재직자라면 7월 1일까지 신청가능하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는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실무를 체험할수 있는 리모트 인턴십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울산, 경남 등 동남권 지역 산업계의 AI, 블록체인 등 융합 확산을 위한 기술교육과 취업 및 창업에 이르기까지 ICT 기술을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부산 지역 AI융합산업의 중요성 인식 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