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웹케시그룹 장학금’ 신설
웹케시그룹, ‘웹케시그룹 장학금’ 신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6.1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재학생 20명에 장학금 전달, 학업 성적 및 재능 우수 학생 선발
웹케시그룹이 15일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안재민 한국 중등교장협의회 서울 지역 회장(왼쪽)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웹케시그룹이 15일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안재민 한국 중등교장협의회 서울 지역 회장(왼쪽)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웹케시그룹이 15일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웹케시그룹 장학금은 특성화고 재학생 가운데 학업 성적 및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지원한다. 웹케시그룹이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첫 행사임에도 100여명의 학생이 교장 선생님, 지도 교사 추천을 통해 지원했고, 경쟁률은 4대 1에 달했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안재민 한국 중등교장협의회 서울 지역 회장, 학부모 및 장학생, 지도 교사 등이 참석했다.

장학생은 총 20여명으로 서울·경기·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추천받아 선발됐다. 서울은 광운전자공업고(이주원), 대진디자인고(이채헌), 동일여자상업고(김성진), 경기상업고(정병권) 등 IT 관련 특성화고 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인천 지역은 수원공업고(이인환), 성보경영고(조선우), 이천세무고(이현희), 인천대중예술고(박정우), 인천전자마이스터고(권재진), 청학공업고(강현서) 등이 선발됐다.

웹케시그룹은 매년 성장의 결실을 나누겠다는 일념으로 수익 일부를 국가·사회·고객·주주에게 환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2002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기부를 시작으로 △한국미혼모가족협회 기부 △캄보디아 HRD 센터를 통한 IT 인재 육성 △조현정장학재단 후원 △KPGA 선수 후원 △ICT 논문 공모전 주최 △충주 하청마을 자매결연 등 20년간 총 17개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