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아카마이, ‘오늘의집’에 콘텐츠 최적화 및 보안 솔루션 공급
[구축사례] 아카마이, ‘오늘의집’에 콘텐츠 최적화 및 보안 솔루션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매니저’와 ‘코나 사이트 디펜더’…사용자 체험 개선과 효율적인 인프라 운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카마이코리아가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에 콘텐츠 최적화 및 보안 솔루션을 공급했다.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오늘의집’에서는 유저들이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를 찾고, 이를 구현하는 가구 및 소품을 구매하고, 시공 전문가까지 탐색하는 등 집을 가꾸는데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버킷플레이스는 아카마이의 ‘이미지 매니저(Image Manager)’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코나 사이트 디펜더(Kona Site Defender)’를 도입해 ‘오늘의집’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비롯해 스토어, 시공 중개 서비스 등을 더욱 안전하고 원활하게 제공하게 됐다.

이미지 매니저는 모든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 가장 적합한 품질, 포맷, 크기 조합으로 이미지와 영상을 지능적으로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지능적으로 계산된 정확한 압축률을 적용해 용량은 최대한 줄이면서 육안으로는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한다.

코나 사이트 디펜더는 아카마이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으로, 웹 공격과 디도스 공격을 방어하고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다운타임과 데이터 유출을 예방한다. 클라이언트 평판을 추가로 적용하면 IP 주소에 대한 리스크 점수를 분석해 보안 의사 결정의 정확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김진식 버킷플레이스 테크 리드는 "아카마이 솔루션을 적용해 ‘오늘의집’이 더욱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게 됐다”라며, “세계 최대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아카마이솔루션을 통해 미래에도 활용할 다양한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