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경포커스] 티맥스, 오픈소스 기반 미들웨어와 DBMS로 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
[디경포커스] 티맥스, 오픈소스 기반 미들웨어와 DBMS로 클라우드 시장 공략 본격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1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전환 추세 속에 시스템 SW 영역 오픈소스 주도권 확보 목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티맥스가 오픈소스 기반 미들웨어와 DBMS로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티맥스는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OE(HyperFrame Open Edition)’와 DBMS 플랫폼 ‘티베로 오픈 SQL(Tibero OpenSQL)’을 통해 공공∙SMB 클라우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하이퍼프레임 OE는 웹서버∙웹애플리케이션서버∙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오픈소스 미들웨어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작년에 출시된 이 제품은 금융 대기업의 신기술 혁신 및 클라우드 사업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이퍼프레임 OE를 적용하면 비즈니스 환경에 필요한 오픈소스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 조합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미들웨어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다. 티맥스는 오픈소스 선택 및 운영에서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돕는다. 이를 통해 오픈소스 역량이 없는 기업도 손쉽게 오픈소스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티베로 오픈SQL 역시 오픈소스 DBMS 중심으로 구성되어 손쉬운 데이터 관리 환경 전환을 돕는다.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다양한 오픈소스 DBMS를 통합 제공함으로서 기존 오픈소스 DBMS가 안고 있는 전환∙운영∙관리의 어려움과 유지보수 취약성을 해결한다.

티맥스는 두 제품을 앞세워 시스템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오픈소스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퍼프레임 OE와 티베로 오픈SQL의 주요 타깃은 공공기관과 중소∙중견 기업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는 오랫동안 수많은 오픈소스 분석과 연구를 수행해 오픈소스와 상용 제품의 융합 및 시너지 극대화를 실현했다”라며 “공공, SMB 고객이 특정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상용 제품과 오픈소스 제품을 넘나들며 업무 환경에 맞춤화된 IT 인프라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