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IT 비전공자 대상 ‘AI·빅데이터·IoT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멀티캠퍼스, IT 비전공자 대상 ‘AI·빅데이터·IoT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7.1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지원교육으로 수강료 무료, 개별 맞춤 취업컨설팅으로 훈련생들의 IT분야 취업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멀티캠퍼스는 IT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훈련생을 모집한다.

양성 과정은 △온·오프 연계 AI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 시스템 개발 등으로 이뤄져 있다.

이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 프로그램(K-Digital Training)의 일환이다. 멀티캠퍼스는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진을 투입하며, IT 비전공자도 쉽게 교육을 따라올 수 있도록 1:1 학습 밀착관리를 제공한다. 모든 수료생들에게 이력서 작성, 포트폴리오 구성 등 개별 맞춤 취업컨설팅으로 취업을 지원한다.

어떤 과정을 들어야 할지 고민된다면 국비지원교육 사이트의 ‘빠른 상담신청’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과정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온·오프 연계 AI 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 과정은 자바 프로그래밍과 AI 기술을,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 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교육한다. 두 과정 모두 학습 완료 후에는 지능형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 시스템 개발’과정은 빅데이터 기반의 IoT 기술을 학습하고 스마트시티 시스템 구축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교육 희망자는 멀티캠퍼스 국비지원교육 사이트에서 지원하면 된다. 직업훈련비 지원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 대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학생을 포함한 모든 재학생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만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