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이슈] 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문제 해결 나서
[클라우드 이슈] 베스핀글로벌,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문제 해결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2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및 개발자로 구성된 실무단 시스템 점검 및 진단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의 문제 진단 및 해결을 위해 클라우드 도입 등 시스템 점검 및 진단에 나섰다.

백신예약시스템의 문제 중 하나는, 확장이 유연한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다. 기존 서버는 대량의 접속자가 몰리면 부하가 발생해 접속장애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다.

베스핀글로벌은 국민들이 무리 없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전사적 역량을 총 집결해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설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미 클라우드 엔지니어와 개발자 등으로 실무단(TF)를 구성하고 업무에 들어갔다. 23일 현장을 방문해 시스템 점검을 시작으로 구체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클라우드 전환 등 대책을 마련해 정부에 제시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단기간에 100만명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온라인 개학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빠른 문제 해결 능력을 증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