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KT-아이지에이웍스, 미디어 광고 산업 혁신 나서
[애드테크] KT-아이지에이웍스, 미디어 광고 산업 혁신 나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7.26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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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와 모바일 이종 영역 데이터 연계, 최적의 미디어 플래닝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시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오른쪽)와 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화면)가 비대면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오른쪽)와 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화면)가 비대면으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가 미디어 광고 산업에서도 이종 영역 간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

KT는 국내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데이터 협력 및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TV와 모바일을 통합한 미디어광고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하루 평균 3500만 명, 17억 건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는 모바일 데이터 관리 플랫폼(Data Management Platform)을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을 통해 발생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해 시장 전체의 조망이 가능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KT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IPTV와 모바일 이종 영역의 데이터를 결합하면 TV 광고 시청과 타깃 고객의 행동 변화 간 연관성을 보다 정밀하게 도출할 수 있다.

양사는 KT AI 연구소가 개발한 TV와 모바일 간 근거리 매핑 기술과 익명화 기술을 활용해 TV 시청 패턴이나 모바일 이용 행태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

이밖에 크로스미디어(TV, PC, 모바일, 디지털사이니지)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미디어 광고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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