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DX] 클라우드포씨, 카버코리아와 3년 계약 체결
[화장품DX] 클라우드포씨, 카버코리아와 3년 계약 체결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7.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SAP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서비스 제공
클라우드포씨 코리아가 카버코리아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SAP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 서비스에 관한 3년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야벳 매니저, 카버코리아 관계자,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서피터 지사장
클라우드포씨 코리아가 카버코리아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SAP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 서비스에 관한 3년 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야벳 매니저, 카버코리아 관계자,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서피터 지사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글로벌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인 클라우드포씨 코리아(Cloud4C Korea)가 화장품 브랜드 ‘AHC’를 운영하는 국내 코스메틱 기업 카버코리아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

클라우드포씨는 카버코리아의 ERP 시스템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이전했다.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SAP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포씨는 비용 최적화 및 글로벌 규정 준수에 관한 다수의 사례를 토대로 카버코리아에 맞춤형 클라우드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카버코리아의 디지털 여정을 지속적으로 뒷받침한다.

클라우드포씨는 SOC1 및 SOC2 등 글로벌 표준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자(MSP)로서, 카버코리아의 엄격한 규정 준수 요구사항을 반영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버코리아는 기존 SAP ERP 코어 시스템이 수많은 양의 암호화 데이터를 수집 및 관리할 뿐만 아니라 여러 내부 시스템과 연결돼 있는 상황에서 시스템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신속한 마이그레이션이 필수적이었다.

클라우드포씨는 사람이 아닌 자동화 프로세스 중심의 클라우드포씨 마이그레이션 팩토리 솔루션을 활용해 수개월 단위의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단 이틀의 기간으로 단축했다. 이는 국내외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사례 중 매우 드문 사례다.

클라우드포씨의 마이그레이션 팩토리는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간 단축 뿐만 아니라 총소유비용(TCO) 절감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클라우드포씨는 클라우드 비용최적화 프로세스를 실현해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던 TCO를 예상보다 40% 절감시켰다.

카버코리아 관계자는 "카버코리아는 고객 정서, 선호도 및 행동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 집중한다”라며 “수집된 데이터의 양이 증가하면서 IT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 클라우드포씨는 글로벌 규정 준수를 바탕으로 하는 전문성과 역량으로 모든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직원 생산성, 운영 복원력, 글로벌 보고 정확도 등의 실시간 혜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포씨는 카버코리아의 SAP ERP 코어 시스템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마이그레이션한 것 외에 카버코리아 시스템 환경 최적화 작업으로 ‘클라이언트 복제(Client Copy)’ 시간을 50%이상 감소시키며 업무 생산성을 10배 이상 향상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클라우드포씨는 앞으로 3년의 계약기간 동안 애저에 탑재된 카버코리아의 SAP 시스템을 관리하고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